안녕하세요!

어제 날짜로 방영된 YTN 사이언스의 다큐S프라임에서 프로팩을 취재한 내용이 방송되었습니다.

프로그램 타이틀은 ‘플라스틱 제로시대’ 입니다. 전체 내용을 보시려면 “플라스틱 ZERO 시대”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좋은 내용이니 꼭 한번 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아래 영상은 프로팩 회사의 취재분만 가져왔습니다.

 

 

일반 비닐봉투는 국내 실정상 매립이나 소각을 하게 되는데요, 소각시 다이옥신이나 이산화탄소 카드뮴등이 검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생분해봉투는 매립시 100% 자연분해 가 되고, 소각시에도 다이옥신 검출과 카드뮴이나 납 등이 검출되지 않습니다. 환경적 으로 문제점이 없습니다. 그래서 지구온난화 라든지 환경오염 을 줄이는데 있어 생분해봉투 를 사용하는 것이 정답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바이오매스플라스틱생물연료인 바이오매스를 원료로 생산하는 플라스틱으로 자연으로부터 지속적인원료 수급이 가능함. 석유에서 얻어내는 플라스틱은 한계가 있는 원료로 구분 되지만, 바이오매스플라스틱은 자연에서 계속적으로 얻어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생분해성플라스틱 – 50%이상의 바이오매스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플라스틱으로 미생물에 의해 완전분해 가능한 제품으로 일정환경의 조건이 이루어지면, 미생물로 인해 자연적으로 분해가 되는 플라스틱을 말합니다.

한장의 생분해 비닐봉투 속에는 만드는 사람들의 기술과 노력

그리고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이 담겨있는지도 모릅니다.

플라스틱 제로시대를 위해서 많은분들이 노력하고 있는것을 영상으로 보았습니다.

프로팩은 환경에 무해하고 더 건강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오늘도 플라스틱 제로시대를 위해서 내가 할수있는 일이 무엇인지 한가지쯤 생각해 보는 하루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all Now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