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환경문제의 핫 이슈는 미세 플라스틱 입니다.

전세계에서 미세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문제가 논란입니다.

마구 버려진 플라스틱이 마모되면 그 가루가 물이나 음식을 통해 결국 몸속에 들어오는데

이렇게 섭취되는 양이 평균적으로 매주 신용카드 한장 분량이나 된다는 세계자연기금의 발표도 나왔습니다.

‘한 해 세계 플라스틱 생산량 약 3억 4800만 톤’

세계자연기금은 한 사람이 매주 약 5g의 미세플라스틱을 먹고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는 신용카드 한 장과 같은 양입니다.

물을 마실 때 가장 많이 섭취했고, 갑각류를 먹을 때, 맥주를 마실 때도 많이 들어왔습니다.

-자료출처: JTBC뉴스룸-

미세플라스틱의 종류는 2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미세플라스틱이 우리 몸에 왜 해로울까요?

1. 플라스틱이 부서지는 과정에서 뾰족하고 예리한 형태로 분해되어, 물리적으로 신체를 공격하고,

이렇게 상처가 난 내장이나 세포들이 병균이나 독성물들에게 공격을 받는다는 사실입니다.

2. 환경호르몬 입니다. 인체에 흡수된 미세 플라스틱은 우리 몸에 축적되고, 우리몸 생식계통 등 인체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입니다.

3. 플라스틱 구조상 다양한 오염물질들이 달라 붙을 수 있고 이것들은 미생물이나 바이러스등을 함께 전달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생분해 플라스틱으로 대처가 된다면, 해결 방안이 될 수 있을까요?

EL724 “옥수수 젖산이 함유 된 100% 친환경 생분해성 원료”

-프로팩-

프로팩에서 만들어진 생분해 봉투는 매립시 최소 180일에서 1년안에 자연 분해가 되기 때문에 미세 플라스틱 걱정이 없는 제품 입니다.

우리 인체에 흡수가 된다 하더라도, 독성과 환경호르몬이 검출 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안심 할 수있고,

미생물, 습기, 공기들에 의해서 자연 분해 되는제품이기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지요!

우리가 생분해성 제품을 사용해야하는 이유를 알겠죠? ^^

환경을 돌보지 않는 일은, 결국 우리 인간들에게 자연스럽게 돌아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시고, 환경을 위한 생각을 하나씩 해보는 하루 보내기로 해요. 🙂

Call Now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