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환경 호르몬으로 부터 사람을 보호 할 수 있어요!

 

플라스틱에 함유되어 있는 ‘프탈레이트’는 플라스틱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사용하는 화학 첨가제 입니다.

우리는 컵라면이나,랩, 그리고 음식물이 담겨있는 플라스틱을 전자랜지에 열을 가하여 돌리거나,

냉동실에 넣고 얼리게 되면, 환경호르몬이 나와 우리 몸에 흡수되는 것이지요.

이러한 환경호르몸은 우리 몸에 들어가 조기폐경, 성조숙증, 탈모, 갑상선 기능 문제, 아토피 피부염 그리고 천식 같은

여러가지 환경 질병을 유발 합니다.

 

 

02. 환경오염을 덜 시킬수 있어요.

쓰레기가 아예 없는것! 만큼은 아니겠지만

합성 플라스틱 비닐봉지를 사용하는것보다는 환경에 대한 유해함이 훨씬 덜합니다.

생분해비닐봉지는 현재 일반 쓰레기로 분류하고 있지만 외국의 사례를 보면 음식물쓰레기와 함께 분리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바꿔서 생각해보면 음식물 쓰레기처럼 분해가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길어야 하루를 사용하고 난 후 합성 플라스틱은 100년이 넘어도 썩지 않고 지구상에 남아있어요.

하지만 생분해 비닐봉지는 환경을 만들어주었을때 비료로 바뀌는 시간이 최대 10일입니다.

(관련해서는 다음에 자세히 포스팅하겠습니다.)

만약 소각을 하더라도 합성플라스틱은 미세먼지의 주범이 되는 여러가지 환경오염물질이 발생하고, 생분해플라스틱은 환경오염물질이 발생되지 않습니다.

프로팩의 친환경 비닐은 다른차원으로 재활용이 가능하게 되는거죠.

일반 쓰레기로 버리라고 하는 이유는

아직 생분해 봉투에 대한 분리 수거가 이루어 지지 않고 있기 때문이에요.

지금은 플라스틱 비닐만 재활용품으로 분리배출하고 있지만 실제로 재활용이 되고있는 폐비닐은 4%정도밖에 되지않는다고 합니다

 

03. 양심으로 부터 자유로울 수 있다!!

우리가 마트를 다녀와서, 냉장고에 음식물을 넣을때 나오는 수많은 포장지들….

그 포장지들을 분리해서 버릴 때 마다, 느껴졌던, 미안한 마음…

다들 있으시죠????

매번 드는 생각이 ‘포장지를 싸지 않고, 야채를 구입 할 수 없는것인가’에 대한 의문이였죠..

 

우리는 모든 제품에 과대 포장을 합니다.

이렇게 우리에게 환경호르몬과, 우리의 양심을 아프게 하는 용기들로부터 자유로워진다면 정말 좋겠죠?

결론적으로 우리 생활에 가장 좋은 해결책은, 비닐봉지나 포장재를 사용하지 않는것 입니다.

우리가 오랫동안 사용해 온 포장지는 우리의 생활을 편리하게 만들어 주죠.

이렇게 자주 사용하던 플라스틱이 꼭 필요한 상황이라면, 생분해제품을 사용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우리의 환경은 더이상 우리를 기다려 주지 않아요.

이제부터라도 환경을 위해 같이 힘써야 합니다!

프로팩은 환경기업입니다.

여러분과 함께 아름다운 환경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친환경비닐 #환경오염으로부터의자유 #환경호르몬 #야채포장 #생분해 #생분해비닐 #환경기업 #환경운동 #생분해봉투사용후기 #사용기 #친환경비닐봉투 #프로팩 #생분해봉투 #양심의용기 #비닐봉지 #포장재

Call Now Button